티스토리 뷰

반응형

164~165 정도의 중키에 비율 좋은 조보아의 패션 스타일을 스크랩해 보았습니다. 자신이 조보아와 비슷하거나 조보아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보아 165cm 이십대 후반의 패션 스타일

 

 

확실히 키보다 비율이다 싶은 것이 165센티미터의 조보아는 키와 상관없이 비율이 좋아 옷발이 잘 받는 것 같습니다. 물론 보기에도 좋구요. 옷을 입을 때는 체형과 색감도 고려해야 하지만 무엇보다 비율이 중요합니다. 비율이 완벽하지 않아도 비율이 좋아 보이게 입는 것에 신경쓰면 훨씬 맵시가 살아날 겁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너무 티나게 비율 우선적 코디를 하면 절대 안됩니다. 더 우스꽝스러울 뿐이죠. 참담할 정도로 말이죠.

드레 수애 아닌 드레 보아

 

조보아 드레스

이십대 후반의 조보아는 목이 길고 얼굴도 갸름해서 키가 더 커보이는 편입니다. 황정음과 다른 점은 황정음의 경우 짧은 머리가 더 잘어울리지만 조보아는 긴 머리가 훨씬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숏컷트를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요. 비교적 단발 머리도 잘 어울리는 편이지만 긴머리가 여성스러움을 돋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조보아의 패션 스타일이 아주 막 옷을 잘입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아 보일 때가 있습니다.

롱드레스가 잘 어울리는 조보아

 

 

전체적으로 슬림한 체형은 뭘 입어도 잘 어울리지만 조보아는 특히 롱드레스가 참 잘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목이 길고 어깨 처진 체형

 

 

조보아가 드레시한 스타일이 잘 어울리는 이유는 목이 길고 어깨가 처진 탓이 아닐까요? 일반 옷을 입으면 확실히 키도 작아 보이고 몸매가 두드러져 보이는 맛이 덜하네요. 스타일링도 문제가 있긴 하지만 드레스 입은 모습이 훨씬 잘어울리네요.

조보아 화이트 드레스

 

조보아 화이트

그리고 확실히 단발보다는 긴머리가 훨씬 잘어울리네요. 

귀여운 스타일보다 섹시한 스타일

 

전적으로 에디터의 개인 취향이긴 하지만 조보아도 단색 옷을 입었을 때가 훨씬 세련되게 잘어울려 보입니다. 대체로 다양한 컬러의 코디네이션이 어울려보이지 않는 이유는 컬러 배색과 스타일링을, 그러니까 탁월하게 완벽 바디가 아닌 이상은 아무리 난다 긴다하는 연예인이라도 잘 어울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평범하고 무난함을 지향해서 무던한 색을 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실수가 덜하지만 셀럽들은 아무래도 조금이라도 튀어 보여야 하고, 협찬도 고려하고, 이것 저것 코디와 셀럽간의 의견차도 있고 등등 컨셉 별로 맞춰 입어야 하는 깐깐한 상황이 있어서 베스트와 워스트 구분이 또렷하게 보이는 겁니다. 

베스트와 워스트를 오가는 스탈

물론 옷이야 다들 명품으로 빼입긴 하지만, 최정예 군단이 모였다고 싸움을 다 잘하는 것은 아닌 것처럼, 명품 일색으로만 입는다고 옷을 잘입는 것은 아닙니다. 한때는 정윤기 스타일리스트처럼 명품으로만 코디하면 멋쟁이란 소리를 듣던 적도 있긴 하지만요. 그런 과장되고 사치스런 스타일은 일반인에겐 투머치 느낌이 과한 게 당연합니다. 아무튼 조보아도 패션 감각이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옷발은 잘 받는 편입니다.

평범한 아우터 스타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우터 스타일은 평범하네요.

조보아 베스트 스타일 보기

 

 

조보아의 베스트 스타일을 볼까요? 현란한 패턴은 아니어도 실루엣과 패턴이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잘 어울리네요. 맥시 길이의 원피스도 굉장히 스타일리쉬해 보이는 것이 잘 어울립니다. 스타들은 얼굴도 몸매도 기본 이상이 되는 출중한 조건이 많으므로 너무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충분히 멋쟁이로 불릴 수 있다니까요. 그러니까 옷을 잘입을 자신이 없다면 그냥 단조로운 패턴과 실루엣 및 소품으로 절제미를 보이면 충분히 멋져 보입니다.

조보아 워스트 스타일

 

위 이미지는 조보아 워스트 샷인데 아주 극과 극을 달리네요. 조보아는 키가 커 보이게 스타일링만 하면 세련되고 멋진 모습의 이미지로 롱런할 것 같습니다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