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물론 그때는 예뻤을지 모르나 지금 보면 다소 웃음이 나올 정도로 촌스러운 헤어 스타일 종결자들을 뽑아보았습니다. 대체로 시대별로 유행하는 스타일이 있는 가운데 70~80년대는 다소 풍성하고 과장된 스타일이 유행한 반면 90년대 이후부터는 비교적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집니다. 그런데다 각종 펌 스타일이나 염색 등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연출을 과하게 연출하면서, 결과적으로 더 촌스러워 보인다고나 할까요?

 

 

기술은 발달했으나 센스는 부족했던 과거 헤어 디자이너들

 

사실 당시 헤어 디자이너들은 펌 기술이라던가 헤어 커트 실력은 출중했으나 아무리 난다 긴다하는 헤어 디자이너도 헤어 스타일링 만큼은 실력이 달린 것이 사실입니다. 자연스럽게 손과 빗으로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기술이 턱없이 부족했는데요. 그런 기술을 배우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반면 일본은 직접 자기 손으로 스타일링하는 노하우도 엄청 발달해서 자연스럽고 세련되게 연출했고요. 아무튼 엉성하기 짝이없던 그 시절 유독 촌스럽고 망친 머리를 고수한 스타들을 보며 피식 웃어 보시길.

 

 

김정은의 너풀거리는 펌 헤어 스타일

 

2000년대 최고 스타 김정은은 캐릭터에 맞게 발랄하고 귀여운 헤어 스타일로 많은 여성들이 따라하게 만든 기여도 했지만요. 그때는 예뻤는데 지금은 다소 촌스러운 느낌이 너무 드는 건 확실히 헤어 스타일이 많이 세련되어졌다는 의미겠죠? 현재는 그녀도 이런 스타일은 하지 않지만요. 부스스한 펌 헤어인데도 머리 숱도 없어 보이고 어딘가 빈티가 나는 느낌이 드는 스타일입니다.

자유분방 한고은 헤어 스타일

 

김정은 못지않게 2000년대 한창 인기있던 한고은도 머리 숱이 없는 것인지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것인지 헤어 스타일이 좀 대책없는 편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예쁜 얼굴과 몸매로 헤어 숱 없는 것 따위야, 헤어 스타일 좀 엉성한 것 따위야 개의치 않기도 했는데요. 저런 헤어스타일임에도 미모가 출중해 보이는 걸 보면 확실히 당시 한 미모 했던 미녀 배우는 맞았던 것 같습니다.

 

 

노숙해 보이는 김성령 헤어 스타일

 

 

김성령이 2000년대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던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그녀가 불혹이 넘어 초특급 섹시 배우로 거듭난 데에는 섹시한 웨이브 단발 및 한층 세련된 스타일과 다이어트가 크게 한몫했다는 것을 과거 모습 보면 짐작이 가고도 남습니다. 안 그러면 하이틴 스타 김혜선처럼 왕년에 잘나가던 미인으로 남을 뻔했는데 말입니다. 김성령의 이 시절 헤어 스타일을 보면서 역시 헤어 스타일은 얼굴을 예뻐 보이게 하는 것을 떠나서 세련의 척도가 되는구나, 를 깨닫게 됩니다.

한지민의 아줌마 스타일 헤어

 

 

2000년대 한지민에게는 어떤 일이 있던 걸까요? 아마도 한지민이 이런 스타일을 지속해서 고수했다면 개성있는 배우 신이와 별반 다를 것 없었을 것 같습니다. 뭔가 깜찍하게 보이려고 한 스타일인지, 성숙하게 보이려고 한 스타일인지 모르겠지만 한지민은 비교적 단정하고 긴 머리가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촌스러운 박시연 헤어 스타일

 

 

비교적 세련된 도시형 미인으로 사랑받던 박시연인데, 심지어 당시에도 헤어 스타일이 촌스럽다는 생각은 전혀 한 적도 없는데 지금보니 좀 기괴할 정도로 당황스러운 스타일을 많이 하고 다녔네요. 아마도 위 이미지들이 실패 사례이고 당시에도 세련되고 예쁜 스타일이 많았던 걸로 기억하렵니다.

당황스러운 장나라 헤어 스타일

 

 

아이유 이전에 장나라가 있었다죠? 가수 출신으로 유난히 요란하고 귀여운 스타일로 어필한 것은 이해하지만 당시 스타일을 모아보니 세월 직격탄을 역으로 맞은 느낌이 가득 드네요. 지금이 오히려 훨씬 더 귀엽고 어리고 세련되어 보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장나라를 탓할 수는 없습니다. 당시에는 장나라의 이런 스타일을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하고 따라했을 테니까요.

 

반응형
댓글